바셀린을 이용한 발 각질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발 각질이 심한 경우 발 뒤꿈치가 갈라지고 피가 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심해지면 걸을 때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지금 아프지 않다고 방치하다가 나중에 아프기 시작하면 낫기가 더 어렵습니다. 직접 시행해 본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거 방법의 1단계, 따뜻한 물에 발 담그기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발을 따뜻하게 불려주는 것입니다. 화장실에서 샤워기를 사용해서 따뜻한 물로 발을 충분히 불려주어야 합니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따뜻한 물보다 너무 뜨겁다고 느껴지는 온도에서 살짝만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즉, 본인이 견딜 수 있는 최대 온도보다 살짝 낮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물이 따뜻할수록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릴 때 목욕을 오래 하면 손에 주름이 생겼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마찬가지로 발에 주름이 잡힐 정도로 물에 최대한 오래 담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10분은 담그는 게 좋으며, 10분 이상으로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샤워기를 사용해서 계속 물을 뿌리는 건 사실 너무 물 낭비가 심해서 세숫대야에 물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경도 보호하고 수도세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앉아서 족욕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숫대야에 물을 받아서 거실로 나온 뒤 TV를 보면서 발을 담가두세요. 순식간에 30분이 지나갈 것입니다.
2단계, 각질 제거하기
발이 충분히 촉촉해졌다면 이제 각질 제거가 한결 쉬워질 겁니다. 각질이 부드럽게 변해있기 때문에 더 많이 제거되고, 제거할 때 통증도 덜합니다. 각질 제거기를 하나 준비해 주셔야 되는데요. 각질 제거기는 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 5천 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힘을 줘서 각질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미 각질이 물에서 촉촉해진 상태라서 살살 제거해도 많은 양의 각질이 떨어집니다. 이렇게 촉촉한 상태에서 제거하면 또 하나의 장점이 주변에 흩날리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각질을 마른 상태에서 제거하면 주변에 엄청 날리게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남의 각질이 내 몸에 닿는다는 걸 싫어하는 거죠. 각질을 제거하는 시간은 5분 내외면 충분합니다. 너무 길게 각질을 제거하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각질이 필요 이상으로 제거되는 경우 피부가 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각질 제거는 한 번에 모두 제거할 수 없습니다. 각질이 천천히 우리 몸에 생겨난 것처럼 제거할 때도 서서히 몇 번에 걸쳐서 제거를 해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너무 조급하게 진행하려고 하지 마시고, 몇 차례에 걸쳐 제거한다는 마음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일이 마찬가지겠지만 처음부터 의욕이 너무 앞서면 며칠 지나지 않아서 쉽게 지치고 하려던 일을 멈춰버리게 됩니다. 너무 의욕적으로 하지 마세요. 어차피 다 사라질 각질입니다.
3단계, 보습하기
각질을 제거하는 것만큼 중요한 게 보습입니다.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을 하지 않으면 피부가 다시 건조하게 변하게 되고, 그러면 더 많은 각질을 유발하게 될 겁니다. 보습에 이용할 것은 바셀린인데요. 바셀린은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효과가 좋아서 가성비가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죠. 보습이 강한 만큼 너무 찐득합니다. 개인적으로 산뜻한 느낌을 좋아해서 바셀린을 바르고 몇 시간씩 유지하는 게 너무 힘들었는데요. 그만큼 보습 효과는 강력합니다. 그리고 기억하셔야 될 부분이 1, 2단계를 꼭 수행하고 바셀린을 발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각질 제거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셀린만 계속 바를 경우 각질 위쪽에 바셀린을 바르게 되는 꼴입니다. 그러면 피부 안쪽으로 바셀린이 침투할 수 없어서 각질을 촉촉하게 만드는 격인데요. 그러면 결국 효과가 없습니다. 각질을 부드럽게 할 게 아니라 각질을 없애고 그 자리에 각질이 자라지 못하도록 해야 되는 게 주요 요점입니다. 그래서 1, 2단계를 반드시 먼저 실행하고, 그다음에 바셀린을 발라야 합니다. 바셀린을 바르면 걷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데요. 온 바닥에 바셀린을 묻히면서 다닐 순 없습니다. 이제 필요한 건 비닐봉지입니다. 바셀린을 바른 뒤 발을 비닐봉지로 감싸주세요. 비닐봉지로 감싼 발에 양말을 신으면 됩니다. 비닐봉지가 바셀린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걸 방지하기 때문에 양말도 오염되지 않고 마음껏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가끔 비닐 랩으로 발을 감싸는 분들이 계신데요. 비닐 랩은 움직이면 랩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닐봉지로 발을 감싸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이 상태로 최소 1시간 정도는 유지해 주시고, 가능하다면 길게 유지해 주세요. 시간이 흐른 뒤 비닐을 제거하고 발을 깨끗하게 씻은 뒤, 마무리하면 됩니다. 약 1달 정도만 이렇게 진행하면 각질이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