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2 원밀리언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리더 리아킴을 중심으로 에이미, 도희, 데비, 레디, 하리무가 참가했고, 이 중 하리무는 스걸파 참가자이기도 합니다. 원밀리언 크루 멤버의 나이 및 인스타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스우파2 원밀리언 팬분들은 1일 1회 투표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스우파2 원밀리언 멤버
- 리아킴
- 에이미
- 도희
- 데비
- 레디
- 하리무
스우파2 리아킴
스우파2 원밀리언 리더인 리아킴은 엄청난 경력과 실력을 지닌 안무가입니다. 본명은 김혜랑이며 1984년생입니다. 소속은 2014년에 설립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이며, 2019년에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책도 출간한 적이 있는 인물입니다.
스우파2에서 미나명과의 대립 관계를 가진 댄서로, 예전 미나명과 한솥밥을 먹던 사이였습니다. 하지만 둘은 임금 문제로 갈등을 겪게 되고, 이에 미나명은 원밀리언을 나가게 됩니다. 둘도 없이 서로를 의지하던 두 사람은 스우파 1화에서 약자 지목배틀을 통해 서로 춤 경쟁을 하게 되었고, 최종 승리는 미나명이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대결 당시 둘은 약간의 신체 충돌이 있었는데요. 주변에서 충돌이 너무 심해질 것을 우려하여 막으려고 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장면이 없이 감정을 배제하고 두 댄서가 겨뤘다면 더 좋은 장면이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우파2 시작할 당시 가장 인지도 있는 인물이 바로 리아킴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우파2 저지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원밀리언 리더로 참여하게 되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스우파2 에이미
스우파2 원밀리언 두 번째는 에이미입니다. 에이미의 본명은 박효진이며 1995년생입니다. 원밀리언 소속으로 지목 배틀에서 스우파2 울플러 리더 베이비슬릭과 배틀을 벌였습니다. 베이비슬릭은 모든 사람들이 피할 정도로 배틀 댄스의 강자이며, 굉장히 경력이 오래된 안무가입니다. 이런 안무가에게 아무도 도전하지 않는데 에이미 혼자 도전하면서 스우파2 저지 모니카의 극찬을 듣게 되었습니다. 비록 결과는 좋지 못했지만 도전하는 모습만으로도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스우파2 에이미는 골때녀에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스우파2 도희
스우파2 원밀리언 도희는 원밀리언 크루 소속으로 본명은 김도희입니다. 1997년생으로 올해 댄스 경력 7년차입니다. 주 장르는 코레오이며, 올해 나이는 27살입니다.
엄정화의 호피무니 안무 및 뮤비 댄서 역할을 맡은 적이 있으며, 2020년 가요대제전에서 엄정화와 함께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2021년 넷플릭스 토크 예능 백스피릿 3화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비교적인 최근인 2022년에는 걸그룹 빌리의 긴가민가요 안무 공동 작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긴가민가요 작업 당시 안무가 JJ와 함께 작업을 했고, 스우파2 원밀리언 리더인 리아킴이 직접 디렉팅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우파2 데비
스우파2 원밀리언 유일한 대만 국적의 댄서이며 1997년 출생입니다. 주 장르는 코레오그래피이며 유연성이 좋고, 왁싱, 무용, 무술, 벨리 등을 전공했습니다. 아쉽게도 이외에 알려진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참고로 걸그룹 데뷔 준비를 하다가 무산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원밀리언의 안무가이자 댄스 트레이너로 활동 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우파2 레디
스우파2 원밀리언 다음 소개할 사람은 레디입니다. 본명은 신수빈으로 1999년생입니다. 이름처럼 준비된 댄서이며 스우파2 1화 시작하자마자 베베 리더인 바다와 댄스 배틀을 벌였습니다. 배틀 중 바다는 예전에 추던 춤을 그대로 춘다는 느낌을 받으며 아직 어리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바다와 레디 댄스 배틀을 보면 압도적으로 바다가 뛰어남을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베베 리더 바다에게 더 많은 인기를 안겨다 준 것이 아닌가 합니다. 예전에 바다의 제자였다고 합니다.
스우파2 하리무
스우파2 원밀리언 마지막 참가자는 하리무입니다. 본명은 박혜진으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댄스 14년차라는 엄청난 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 장르는 코레오그래피이며, 2003년생입니다. 백석예술대 실용댄스과 재학 중이며, 마네퀸의 레드릭과 약자 지목 배틀을 진행했습니다. 예전에는 둘도 없는 언니였으나 지금은 서먹한 사이가 되어버렸다고 합니다.
참고로 약자 지목 배틀 중 레드릭은 댄스에 집중하지 못하고 옛 추억에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아마 두 사람은 각별한 사이였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스우파2 원밀리언 멤버 정리를 마쳤는데요. 원밀리언이 생각보다 아직은 성적이 저조합니다. 오히려 베베, 마네퀸, 잼 리퍼블릭 등 처음에 잘 몰랐던 팀들이 점점 치고 올라오고 있는데요.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서로 감정을 배제하고 댄스만으로 배틀을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춤만 보더라도 이미 엄청난 수준급의 배틀임을 느낄 수가 있거든요. 불편한 감정을 빼고 춤에만 집중한다면 더 좋은 그림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