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및 경기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중계는 총 7가지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선호하는 방송사 혹은 플랫폼이 있다면 해당 중계 서비스를 이용하면 조금 더 재미있게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계 방송 7가지를 먼저 알려드리고, 경기 일정 및 축구, 야구, 탁구 등 주요 게임 일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전체 일정
각 포털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일정에 대해 공개하고 있지만, 실제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편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모든 경기, 모든 날짜에 대해 일정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공식 경기 일정(Official Page) 👆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는 총 7개입니다. KBS, MBC, SBS, TV CHOSUN, SPOTV, SBS SPORTS, AFREECA TV입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고화질을 즐기기 위해서는 대부분 사이트에서 가입을 요구합니다. 기존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방송사가 있다면, 해당 방송사를 이용하는 게 불필요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도 이번에 축구 중계를 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사이트를 가입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사이트는 위 7가지 외에는 없습니다. 개인 중계 등의 지역방송이 존재할 순 있지만 공식 방송을 통해서 보는 게 더 편할 겁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일정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중계 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지난 쿠웨이트전에서 9:0으로 대파하면서 축구 순위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스탠스를 그대로 유지하지만 한다면 우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팀 및 일정에 대해 전체 정리한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국가대표팀 및 일정에 대해 전체 정리한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일정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국가대표팀 및 일정에 대해 전체 정리한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일정
- 개막: 9월 23일
- 폐막: 10월 8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은 총 39개 팀입니다. 이번 선수단은 총 1,140명으로 역대 최다 선수 명단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노리고 있는 목표 순위는 3등이며, 최대 50개 이상의 금메달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스포츠 종목이 중요하겠지만,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축구, 야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방송사별 특징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KBS
레전드 스포츠 스타 출신들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를 위해 KBS로 뭉쳤습니다. 지난 9월 1일 오후 KBS '항저우 아시안게임' 해설위원 간담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습니다. 야구의 박찬호, 박용택, 축구의 이영표, 배구의 김연경, 골프의 최나연, 농구의 양동근이 참석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해설위원을 나서는 소감을 밝히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양동근은 첫 농구해설가로서의 부담감을 내비치면서도 쉬운 설명을 하겠다고 다짐했으며, 골프 해설위원 최나연은 이번 해설이 좋은 경험이 될 것을 기대했고, 배구 해설위원으로 나선 김연경은 국가대표 선수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들을 응원하면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해설을 약속했습니다. 박찬호 선수는 발음 교정 연습을 할 정도로 열의를 보이고 있으며 박용택과의 해설 호흡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이영표는 결코 선수로서는 아시안게임 우승을 못했지만 해설을 하면서 2번이나 우승을 지켜보았다고 전하며 이강인의 출전 가능성을 점치기도 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MBC
MBC는 김민호, 이휘준, 엄주원 같은 젊은 아나운서들이 도쿄 올림픽과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투입되기 시작하면서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도 이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축구에서는 카타르 월드컵 시청률 1위를 비롯하여 2014년 이후 MBC의 시청률을 이끈 일등 공신인 안정환이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도 중계진에 합류하였습니다. 야구는 2023년부터 정민철 전 한화 이글스 단장이 해설에 복귀하였습니다. 한편 2023년 8월 18일 공개된 중계 예고 티저에서 김성주와 정용검이 메인 중계진에 합류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농구 해설 위원으로는 매직 키드 김태술 연세대 코치이자 전 SPOTV 해설위원이 확정되면서 KBS의 현대모비스 수석코치 양동근과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SBS
SBS는 동계 종목 중계 강세를 기반으로, 최근에는 하계에서도 강세(수도권 2049 시청률 기준)를 보이고 있습니다. 야구는 특히 2023 WBC 중계에서부터 이대호의 합류 이후 단 1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어 이번 아시안게임 해설도 기대를 모으고 잇습니다. 캐스터는 SBS 출신인 프리랜서 배성재와 정석문, 김윤상, 이인권, SBS 스포츠 소속인 정우영, 윤성호가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TV CHOSUN
TV CHOSUN은 종편 최초로 전 종목을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하기로 했고, 한국과 중국, 일본의 빅매치 중 일부 경기를 독점으로 중계하기로 했습니다. 축구 중계에는 이미 몇 차례 선을 보인 김정근 - 현영민 - 이천수가 메인 중계진으로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TV CHOSUN2와 TV CHOSUN3도 활용하여 함께 중계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특히 TV CHOSUN은 개국 이후 처음이자 종편으로는 유일하게 아시안게임 관련 뉴스 영상을 인터넷 온에어에 정상적으로 재송신할 수 있고 다시 보기도 제공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어 이번 활약과 성과에 따라 앞으로도 메인 중계권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SPOTV
SPOTV는 과거 유료화 때문에 욕을 많이 먹는 채널인데요.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를 맡아서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밉보였던 부분을 이번에 만회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유료화를 하긴했지만, 그래도 아직 한국 선수들 경기는 무료로 보여주고 있어서 꽤 아직까지 인지도가 있는 편입니다.
댓글